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2020-10-12

SK가스 뉴스

SK가스 뉴스


언론에 소개된 SK 가스의 모습입니다

언론에 소개된 SK 가스의 모습입니다

"봉고아빠 힘내세요" LPG 1톤 트럭으로 힘 보탠 SK가스     2020-12-22
"봉고아빠 힘내세요" LPG 1톤 트럭으로 힘 보탠 SK가스 사진 입니다.

[머니투데이 김성은 기자]


SK가스 유창범 실장(왼쪽)이 선정자 중 1명인 경기도 이천소재 승가원 자비복지타운에 근무하는 박종식씨에게 LPG 1톤트럭을 전달하고 있다./사진=SK가스
SK가스가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있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액화석유가스(LPG) 1톤 트럭에 희망을 담아 전달했다.


SK가스는 22일 경기도 이천 소재 승가원 자비복지타운에서 '에코(Eco) LPG 행복트럭 전달식'을 가졌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에코 LPG 행복트럭전달식은 지난 9월부터 3개월간 진행된 LPG 1톤 트럭 운전자 지원프로그램 "봉고아빠 힘내세요! 에코 LPG가 있잖아요" 중 '행복응원'을 통해 공모된 사연 중 선정된 3명 중 1명에게 친환경 LPG 1톤 트럭을 전달하는 자리였다.


나머지 2명에게는 차량이 출고되는 대로 추후 별도 인도할 예정이다. 또 이들 3명은 향후 창업·사업 지원 자금, 각종 세무 컨설팅 등의 추가 지원까지 포함해 최대 3000만원 상당의 지원을 받게 된다는 설명이다.


이날은 코로나19로 인해 별도 행사없이 간단히 진행됐다. 이번에 트럭을 전달받은 사람들의 사연과 차량을 활용해 새 희망을 펼쳐가는 모습은 추후 SK가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SK가스는 MBC FM 라디오 방송 '2시 만세'와 '봉고아빠'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그 동안 수백 여 편의 사연을 접수 받았다.


그 결과 △부산에서 5남매를 키우며 이제 막 욕실 인테리어 사업을 시작하려는 남편을 위해 사연을 보낸 한 부인의 이야기 △긴 방황 끝 가정을 꾸려 냉온수기 관리 일을 시작했지만 오래된 차로 인해 꿈을 접을 수밖에 없었던 대전의 한 가장 이야기 △장애인 복지 시설에 계신 130여 명의 장애인들을 위해 LPG 1톤 트럭이 필요하다는 경기도 이천의 한 생활복지사의 사연 등 총 3명의 사연이 선정됐다.


사연이 선정된 경기도 이천 소재 장애인 복지시설에 근무하는 박종식 씨는 "후원물품 전달, 밭 작물 운반 등 시설에 트럭이 필요한 일들이 너무 많았는데 쉽사리 구매하기 어려웠다"며 "간절한 마음으로 SK가스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사연을 보냈는데 선정돼 너무 기쁘다"고 밝혔다.


SK가스 관계자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상황을 겪고 있는 분들과 친환경 LPG 1톤 트럭 운전자 지원사업을 진행했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돼 보람을 느낀다"며 "내년에도 생계를 위해 친환경 LPG 1톤 트럭을 운행하는 많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