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공정거래 4대 가이드라인

공정거래 4대 가이드라인


SK가스는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입니다.

SK가스는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입니다.

공정거래를 위한 4대 가이드 라인

공정거래를 위한 4대 가이드 라인


  • 1979년 SKMS 최초제정 - SK인 모두가 합의한 경영관리체계를 갖자는 목적으로 최초 제정, 1990년 SKMS 실천에 주안 - SUPEX 추구법 도입 및 SUPEX 목표설정, 일처리5단계 방법론 등 정립
  • 2004년 현실경영과 SKMS의 통합 - 이해관계자의 가치추구 등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 수용, 기업의 생존과 진화를 위한 체계적 경영 원리 정의, 2008년 SKMS가 실천해온 기업경영의 지향점 반영 - 행복추구의 경영철학 정리 및 SKMS 실천력 제고를 위한 경영관리 요소 재정립
  • 2016년 변화, 혁신의 경영철학으로써 SKMS 역할 강조 - 구성원 개념, 이해관계자 행복과 VWBE를 통한 SUPEX 추구 문화, 실행원리, 2020년 '구성원의 지속적 행복' SKMS 경영철학 반영 및 실행원리 구체화 - 경영활동의 궁극적 목적이 구성원 행복이고, 동시에 이해관계자 행복을 사회적 가치로 정의하여 VWBE를 통한 SUPEX추구로 이를 실현해야 함을 구체화
  • 2016년 변화, 혁신의 경영철학으로써 SKMS 역할 강조 - 구성원 개념, 이해관계자 행복과 VWBE를 통한 SUPEX 추구 문화, 실행원리, 2020년 '구성원의 지속적 행복' SKMS 경영철학 반영 및 실행원리 구체화 - 경영활동의 궁극적 목적이 구성원 행복이고, 동시에 이해관계자 행복을 사회적 가치로 정의하여 VWBE를 통한 SUPEX추구로 이를 실현해야 함을 구체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