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DBL성과

DBL성과


SK가스는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추구합니다

SK가스는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추구합니다


2019년도 SK가스가 창출한 사회적가치는 모두 2,095억 원으로 경제적 사회성과 1,878억원, 비즈니스 사회성과 169억 원, 사회공헌 사회성과 48억 원입니다. 2018년도에 달성한 1,497억 원 보다 598억 원 늘어난 수준으로 증가폭이 가장 높았던 영역은 경영성과에 연관된 고용 및 납세였으며 비즈니스 사회성과 영역도 전년 대비 27% 증가했습니다.


SK Double Bottom Line


LPG 중심의 비즈니스를 통해 SK가스가 창출하고 있는 가장 의미 있는 성과는 '대기오염물질 배출 저감' 분야입니다. LPG는 타 연료 대비 대기 오염물질 배출량이 적기 때문에 LPG 사용확대는 매출 증대라는 경제적 가치 창출과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물질 배출 저감이라는 사회적가치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습니다.

SK가스는 차량 연료용 LPG공급으로 2019년도 한 해 동안 104억 원의 대기오염에 따른 사회적 비용을 저감했고, 여러 가지 제약 요인으로 벙커C유를 쓰고 있던 중소산업체가 친환경LPG로 전환하도록 지원하여 궁극적으로 지역사회의 대기오염 불편을 해소하는 사업도 꾸준히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는 당사가 추구하는 장기적 사회적가치인 '미세먼지로 인한 사회적 문제와 온실가스로 인한 기후변화 문제를 줄이고 해결하는데 기여하기 위한 움직임입니다. 앞으로도 에너지 편의성, 접근성, 안전성을 제공하여 삶의 질을 개선하고 LPG사업 전후방의 협력사들, 지역사회 등과 건강하게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산업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