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사업개요

사업개요


비즈니스의 새로운 혁신과 변화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의 새로운 혁신과 변화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SK가스는 LPG 전문기업으로서 서민연료인 LPG를 국내에 안정적으로 공급해 왔습니다. 이제 LPG는 단순한 서민연료가 아닌 친환경 에너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SK가스는 격변하는 에너지 산업의 변화에 맞춰 기존 LPG 사업의 확장 및 시너지 극대화, 신성장동력 창출을 통해 에너지 산업의 ‘Total Solution Provider’가 되고자 합니다.


LPG

LPG

SK가스는 스마트 복합 충전소 등 인프라 개선을 통한 LPG 사업 경쟁력 강화 및 산업용 수요개발과 LPG차량 보급 확대 등 LPG 공급 확대 노력을 통해 대기오염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SK가스는 울산·평택에 위치한 LPG 수입터미널과 전국에 걸친 판매·유통망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인 LPG를 연료 및 석유화학 공정의 원료로 공급하고 있으며, LPG를 연료를 이용한 가스발전과 연료전지 등의 새로운 수요를 개발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LPG 국내 수입 및 해외 판매 경험을 바탕으로 축적된 트레이딩 기법과 네트워크를 활용한 트레이딩 전략을 통해 글로벌 LPG 트레이딩 시장을 선도하며 안정성 및 수익성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SK가스는 국내외 LPG 사업 역량을 활용한 사업의 확장으로 LPG사업의 혁신과 성장을 이루겠습니다.


가스화학

가스화학

SK가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LPG 저장시설 및 다년간의 LPG 트레이딩 경험 등 기존 LPG 사업 역량을 활용할 수 있는 가스화학사업 진출을 통해 사업 다각화를 추진했습니다. SK가스는 투자회사인 SK어드밴스드를 통해 성공적인 PDH 사업 진출 및 PP(폴리프로필렌) 합작공장 건설을 추진하여 ‘프로판-프로필렌-폴리프로필렌’으로 이어지는 가스화학사업의 수직계열화를 완성했습니다. 또한, 국제적으로 인정된 PDH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는 사업을 개발/진행하며, 글로벌 PDH 프로젝트 사업에 참여하는 등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모델을 확장하며 LPG 사업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겠습니다.


LNG&전력

LNG&전력

SK가스는 LPG/LNG 가스복합발전 사업 및 LNG 터미널 사업 등을 추진하며 LPG 단일 제품 공급사업자에서 복합 에너지 공급사업자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울산에 건설 중인 세계 최초의 LPG/LNG 가스복합발전소가 2024년 말 가동 예정이며, 이 시점에 맞추어 운영 예정인 LNG 수입터미널과 LNG 직도입 사업을 연결하며 국가 에너지 정책 전환에 따라 급증할 친환경 연료 수요에 맞춰 에너지 수급 안정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또한, 디지털 기술 기반의 에너지효율화 솔루션 보급을 통해 생산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에너지효율화 사업까지 진출하며 신성장동력 창출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